Description |
바라타나티암(Bharatanatyam)은 인도의 8가지 고전무용 중 가장 오래된 고전무용 전통이며 인도남부에서 시작되었다. 이 예술은 사원에서의 전통으로 시작되어 나중에는 극장식 공연으로 발전했다. 바라타나티암의 역사는 인도 남부, 특히 타밀 나두의 문화적 전통만큼이나 생생하다. 조각, 미술, 음악 및 기타 모든 예술 전통이 오늘날까지 그 중요성을 성공적으로 보호되고 있으며 이 오래된 예술과도 연결되어 있다.
전통적인 바라타나티암은 마그람(margam)이라고 부르는 일곱 개의 장으로 구성된 프레젠테이션을 따른다. 예술 형식에는 일반적으로 솔로 무용수 및 음악가와 여러 명의 가수가 포함된다. 음악과 가창 공연과 춤 동작은 고대 나트야 샤스트라(Natya Shastra)와 다른 많은 산스크리트어와 타밀어 텍스트로 거슬러 올라간다.
바라타나티암 여성 솔로 무용수는 타밀 힌두교 신부 드레스와 유사한 복장을 입는다. 무용수는 춤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밝은 색의 사리를 착용한다. 그녀의 몸은 귀, 코, 머리, 목에 윤곽을 그리는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.
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할 때 세계의 많은 공연이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공연 예술은 이에 적응하고 있다. 이에 발맞추어 아이스와랴 락슈미는 온라인 바라타나티암 세션을 제공하고 있다. 세션을 통해 참가자는 멘토 또는 강사로부터 유사한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다. 아이스와랴 락슈미는 인도의 유명한 칼락슈트라(Kalakshetra) 재단에서 바라타나티암 교육을 받았으며 그녀의 세션은 학교에서의 춤과 교육 방식을 따른다. 바라타나티암 전통의 기본에 초점을 맞추면 참가자를 예술가 자신과 고전 인도예술의 더 나은 감정가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.
자세한 내용은 강사에게 (lakshmi.aiswaryaa@gmail.com) 문의 바란다.
사진 1 : Dear All, Image courtesy of Prateeba Mayuran, Bharatanatyam and Kuchipudi dancer, Dance photographer, Chennai, India
사진 2 : Handful of Flowers, Image courtesy of Prateeba Mayuran, Bharatanatyam and Kuchipudi dancer, Dance photographer, Chennai, India |